[PHP] Flickr API를 이용한 갤러리 구현

http://www.enjoydev.co.kr 도메인이 놀고 있어서 현재 서버에 임시페이지를 만들어 연결시키고 있다. 

이 페이지는 나를 표현하는 각 사이트들을 한데에 모아놓고 사용할 계획이다. 


Flickr에 올려진 사진들을 이용해 갤러리 형태로 보여주고 싶었다. 

Flickr에도 Open API가 존재하긴 하지만, 이걸 언제 다 만드니 -_-;


구글링을 잠깐 해보았더니, 역시나 누군가가 이미 만들어놓은 페이지가 있었다. 

방법은 간단했다. 일단 아래의 가이드문서 페이지로 가보자. 

가이드문서http://net.tutsplus.com/tutorials/php/how-to-create-a-photo-gallery-using-the-flickr-api/


영어라고 당황하지 말자. 

소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필요한 소스들을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소스에서 config.php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서 API Key와 UserName 항목을 입력해 준다. 

API Key가 없다면 Flickr 사이트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그 다음으로는 Flickr 사이트와 Auth연동 처리를 담당해주는 모듈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다운로드 페이지http://code.google.com/p/phpflickr/downloads/list

위 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는다. 


아까 다운로드 받은 UI 파일들과 방금 받아놓은 연동모듈 파일들을 모두 서버의 한 디렉토리에 놓고 테스트를 위해 브라우저로 경로를 입력해보자. Flickr에 올려놓은 이미지들이 잘 보여진다면 성공한 것이다. 


그런데 썸네일의 크기와 보여지는 갯수등을 수정하고 싶을 수도 있다. 

갯수를 수정하려면 index.php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 아래의 주석부분의 설정값을 변경하면 된다. 

// Get the user's public photos and show 21 per page


크기를 수정하려면 마찬가지로 index.php 파일의 foreach 구문의 width=\"95\" height=\"95\" 부분을 수정하면 된다. 크기는 커졌는데 화면에 보여지는 갯수가 줄어들었다면 style.css 파일을 열어 아래의 구문에 너비값을 수정해주자. 

#thumbs {width:950px}


그런데 내 티스토리에서는 왜 이미지가 안 올라가는 것일까.

'기술참고자료 >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Eclipse + PHP + RSE 환경설정  (0) 201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