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Eclipse + PHP + RSE 환경설정

11

오늘은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PHP 환경설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클립스 공식 사이트에 가보니, PHP 개발용 IDE 지원이 종료되었나봅니다.
저렴한 영어실력으로 본 내용이니 실력좋으신 분들은 가서 직접 보고 오시면 좀 더 좋을 것 같네요.

기본 이클립스에 PDT를 설치하면, PHP 개발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PDT를 찾아다니다가 검색을 통해 zend-eclipse-php-helios-win32-x86.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해당 파일은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예를들면...

http://downloads.zend.com/pdt/all-in-one/helios/

자료를 찾으면서 RSE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Remote System Explorer 라는 녀석이였는데,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됩니다.
공식 사이트는 아래의 경로이구요.

http://www.eclipse.org/tm/.

제가 살펴본 바로는 이클립스를 사용하면서 FTP / Linux / SSH / Telnet / Unix / Windows 등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러그인으로 확인했습니다. (눈으로만)

일단 설치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기 위해 아래의 블로그를 찾아가 보았는데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http://byeonely.tistory.com/147

위 블로그의 도움을 얻어 환경설정하는 순서와 방법에 대한 내용을 간추려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http://www.eclipse.org/dsdp/tm/ 여기에 접속

2. Latest Release 라는 텍스트 옆의 Download 클릭

3. All-in-one (includes runtime and documentation for dstore, ftp, local, ssh, and telnet) 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항목에서 RSE-runtime-3.3.zip (Recommended for most users)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4. 압축 해제 후, 설치된 이클립스의 각 폴더에 복사해 넣기(경로 그대로 해당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

5. 이클립스 구동

6. 이클립스의 퍼스펙티브에 Remote System Explorer 라든지, View에 동일항목이 추가되었는지 확인

오늘은 환경설정만 해보았고, 실제 사용하는 방법등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PHP 무료 호스팅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한번 가보세요.
저도 오늘 처음 가입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더군요.

http://www.zymic.com/

'기술참고자료 >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Flickr API를 이용한 갤러리 구현  (0) 2012.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