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joyn] AllJoyn Service Frameworks - Control Panel

Control Panel


집, 일터 그리고 길거리 등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더 많은 디바이스들에 둘러쌓여 있습니다. 이 다비아스들은 각각 자신의 아날로그 버튼, 노브, 스위치, 전용 리모컨 또는 터치스크린 등을 이용해 제어되곤 합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 이것들은 심플하지 못하며 그것들을 모두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일관성이 없습니다. 


이 디바이스들에 무선 네트워크 연결기능이 더해지면, Alljoyn Control Panel Service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환가능한 디바이스들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Control Panel Service는 제조사나 디바이스 타입을 굳이 알지 않아도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로 데이터들을 그려줄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디바이스 상에서 동작합니다. 가상 컨트롤 패널은 또한 기존의 물리적인 연결없이도 컨트롤들을 보여줄 수 있으며 현재까지 많은 경험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UI를 가진 소형 디바이스들 까지도 가능하게 합니다. 


Control Panel 앱은 새롭고 일관된 화면을 제공하고 댁내에서 디바이스들을 통홥된 "원격 컨트롤" 기능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소비자들이 아주 약간의 물리적인 컨트롤만으로도 작동시킬 수 있는 보다 쉬운 사용성을 제공 합니다. TV, 셋탑박스 그리고 A/V 장치 등 다양한 리모트 컨트롤 상황에서 단순한 Control Panel 앱을 이용해 최근 소비자들의 모든 디바이스들을 완벽히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lljoyn Control Panel Service는


  • 한정된 파라미터들을 이용해 컨트롤에 대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 물리적 인터페이스 없이도 풍부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합니다. 
  • 디바이스나 클라우드로부터 GUI를 전달합니다. 
  • 쉬운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가집니다. 


(출처 : https://www.alljoyn.org/about/core-services/control-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