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s-screens> Guide

supports-screens :
    APP이 지원하는 화면의 종류를 명시적으로 지정할때 사용
    (필수항목은 아니므로 해당 element가 없어도 무방)

문법 :

    <supports-screens android:smallScreens=["true" | "false"]
                      android:normalScreens=["true" | "false"]
                      android:largeScreens=["true" | "false"]
                      android:anyDensity=["true" | "false"] />

상위 엘리먼트 : <manifest>

설명 :

여러분으로 하여금 애플리케이션이 지원하는 스크린 크기를 지정하게 한다. 디폴트로 최신 애플리케이션(API 레벨 4 또는 그 이상을 사용하는)은 모든 스크린 크기를 지원하므로 여기서 명시적으로 특정 스크린 크기를 비활성화해야 한다; 오래된 애플리케이션은 “normal” 스크린 크기만을 지원하는 것으로 가정된다. 스크린 크기는 밀도density와 분리된 축이다. 스크린 크기는 밀도 조정이 적용된 후에 애플리케이션에 이용가능한 픽셀들로 결정된다.

타겟이 되는 다바이스 스크린 밀도에 기반하여,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는 에셋을 0.75 비율 만큼 크기 축소(낮은 dpi 스크린)하거나 1.6 비율 만큼 크기를 확대(높은 dpi 스크린)할 것이다. 스크린 밀도는 인치당 도트 개수dots-per-inch (dpi)로 표시된다.

더 많은 정보에 대해서는 Multiple Screens Supprt
(http://developer.android.com/guide/practices/screens_support.html) 를 보라.

애트리뷰트 :

android:smallScreens

애플리케이션이 더 작은 스크린 외형form-factors을 지원하는 지 여부를 가리킨다. small 스크린은 “normal”(전형적인 HVGA) 스크린 보다 더 작은 가로 세로 비율을 가지는 스크린으로 정의된다. small 스크린을 지원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은 작은 스크린 디바이스에서는 이용가능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 디바이스 상의 플랫폼은 그런 애플리케이션이 더 작은 스크린에 대해서 거의 동작할 수 없게 하기 때문이다. API 레벨 4 또는 그 이상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디폴트로 이 값을 “참true”으로 설정하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은 “거짓false”로 설정한다.

android:normalScreens

애플리케이션이 “normal” 스크린 외형form-factors을 지원하는 지 여부를 가리킨다. 전통적으로 “normal” 스크린은 HVGA 중간 밀도 스크린이지만, WQVGA 낮은 밀도와 WVGA 높은 밀도 또한 “normal” 크기로 간주된다. 이 애트리뷰트는 디폴트로 “참true”이며, 애플리케이션들은 현재 그 방식대로 그대로 나두어야 한다.

android:largeScreens

애플리케이션이 더 큰 스크린 외형form-factors을 지원할 수 있는지 여부를 가리킨다. large 스크린은 “normal” 폰 스크린 보다 훨씬 더 큰 스크린으로 정의된다. 따라서 이것은 large 스크린을 잘 사용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의 특별한 주의를 요구할 지도 모른다. large 스크린을 지원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은 최초의 디자인되었던 크기를 유지하기 위해 그러한 스크린 상에서는 “우표postage stamp”처럼 놓이게 될 것이다. API 레벨 4 또는 그 이상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디폴트로 이 값이 “참true”이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은 “거짓false”이다.

android:anyDensity

애플리케이션이 임의의 스크린 밀도를 수용할 수 있는 지를 가리킨다. 더 오래된 애플리케이션(API 레벨 4 이전)은 모든 밀도를 지원할 수 없는 것으로 가정한다. 따라서, 이 애트리뷰트 값은 디폴트로 “거짓false”이다. API 레벨 4 또는 그 이상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밀도를 지원할 수 있는 것으로 가정하고 이 애트리뷰트 값은 디폴트로 “참true”이다. 여러분은 여기서 명시적으로 여러분의 지원 능력을 지원할 수 있다.

도입 : API Level 4

'기술참고자료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ew에 백그라운드 반복설정  (0) 2011.04.20
<TextView>에서의 줄간격 설정하기  (0) 2011.04.20
<support-screen>  (0) 2011.04.19
SIM의 IMSI값 읽어오기  (0) 2011.04.19
단말정보 조회관련 정보  (0) 2011.04.19